NEWSROOM

요기요, 외식업 경영 노하우 전수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 진행…“매출 상승 노하우가 요기요!”

Press Release
2021-02-18
 


■ 오늘 18일 ㈜청년에프앤비 이상훈 대표와 함께 외식업 경영 노하우 전수하는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 유튜브 생중계

■ 참여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메뉴 개발부터 매장 홍보까지 외식업 생존을 위한 모든 노하우 공유


“흑자 내는 사장님의 외식업 생존 노하우, 요기에 다 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매출 향상을 위해 흑자 경영 전략과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흑자 내는 사장님의 외식업 생존 노하우(이하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는 요기요 파트너를 위한 상생 정기 교육 프로그램인 ‘요기요클래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식업 베테랑들이 가게 운영 전반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매출 증대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 프로그램은 사장님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했다. 외식업 베테랑의 라이브 토크와 동시에 사전에 사연을 접수받아 사장님의 실질적인 고민을 라이브 채팅을 통해 함께 해결해 나가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첫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는 오는 18일(목) 오후 3시30분부터 1부와 2부로 나눠 ‘요기요사장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연사로는 ㈜청년에프앤비의 이상훈 대표가 나선다. ‘푸드트럭 한 대로 대형 백화점 뚫은 청년 사장님’이란 주제로 메뉴 개발 방법 및 매장관리, 홍보 노하우 등 컵밥 프랜차이즈 ‘청년컵밥’만의 성공 비법과 경험담을 공개한다.


토크쇼 후 진행되는 라이브 채팅 시간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장님들과 함께 외식업 비대면 서비스 확대에 따른 테이크아웃 운영방법 및 SNS 마케팅 노하우 등 상세 상담이 진행된다.


‘흑자생존 라이브 토크쇼’는 요기요 사장님은 물론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당일 시청이 어려운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요기요 사장님포털과 유튜브 채널 다시보기도 지원한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김신명 운영본부장은 “이번 라이브 토크쇼를 통해 사장님들께서 현장에서 당면하는 각종 애로사항을 외식업 베테랑의 노하우와 경험담으로 조금이나마 함께 공감하고 해소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요기요는 올해도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경쟁력 확보와 매출 향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요기요클래스를 통해 더욱 확대 운영하여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 드릴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요기요클래스는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는 사장님을 위한 자영업 지식’을 모토로, 매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레스토랑 파트너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과 사전 녹화를 통해 비대면 클래스를 꾸준히 운영 중이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