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요기요, 지구의 날 맞아 하이트진로, 테라사이클과 함께 ‘청정 리사이클’ 친환경 캠페인 진행

Press Release
2021-04-08


■ ‘지구의 날’ 맞아 올바른 플라스틱 분리배출과 재활용 중요성 강조한 소비자 참여 캠페인 진행

■ 오는 22일부터 요기요 앱 배너 통해 참여 가능…회수한 플라스틱으로 업사이클링 굿즈 제작 예정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올바른 자원 순환 활동을 위한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은 한국 코카-콜라와 함께한 ‘원더플 캠페인’에 이은 요기요의 두 번째 자원순환 CSR활동으로, 깨끗한 지구 만들기를 위한 올바른 재활용품의 분리배출과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에 대해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대표 주류회사 ‘하이트진로’와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이 함께하며, 캠페인을 통해 회수된 플라스틱은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작되어 소비자들에게 다시 선물될 계획이다.


본격적인 캠페인 시작에 앞서 오는 12일부터 소비자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사전 이벤트도 실시한다. 헷갈리기 쉬운 분리배출 상식을 풀어보는 ‘친환경 지수 테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소정의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며, 요기요 고객이라면 앱 내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청정 리사이클’ 본 캠페인은 오는 22일 요기요 앱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7월 초까지 총 3회에 걸쳐 회차별로 1천명씩 총 3천명을 대상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기재한 주소로 제로웨이스트 박스가 배송되며, 해당 박스에 배달 용기나 페트병, 캔 등을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배출한 후 박스 내 QR코드를 이용해 회수 신청하면 된다.


최종적으로 제로웨이스트 박스 회수를 신청하고 올바르게 분리 배출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하이트진로와 요기요가 함께 준비한 캠페인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 캠페인 회차별로 가장 많은 양의 플라스틱을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배출한 총 3명의 수거왕(청정왕)에게는 스페셜 선물이 증정된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박지혜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요기요의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은 자원순환 문화가 정착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면서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친환경 활동은 물론 모두가 함께 동참해 문화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 등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요기요는 이번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실천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가치 실현을 할 수 있는 활동들을 해 나갈 방침이다. 


목록보기